비기너의 패션 맛집

초보도 나만의 프로필 캐릭터를 만들수있다. 본문

정보모음

초보도 나만의 프로필 캐릭터를 만들수있다.

인초기 2020. 3. 17. 20:14

컴맹으로 평생을 살아오던 제가

드디어 포토샵으로 저만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컴맹이여서 아예 다룰지 몰랐는데 펜툴 영상 강의보면서 하니깐

3시간 정도 걸렸어요.

강의는 유튜버 존코바 디자인님의 영상을 보고해서 아래에 링크 남겨둘게요

 

https://youtu.be/et4u5vp6wNM

 

저는 맨 처음 배경에 대해 고민을 했는데요

색깔은 시원하게 하기위해 파란색을 글씨도 마찬가지로 파란색 계열에서 진한색으로 골랐습니다.

캐릭터는 고민하다가 파란색하면 얼음이 떠올랐고 얼음 위에 있는 펭귄을 떠오르게 되서 펭귄으로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구상을 했으니 이제 시작을 해볼까요?

 

배경

제가 한 방식은 첫 번째로 배경과 글을 먼저 써주었는데요.

배경 사각형은 빨간색의 네모

아이콘 글씨는 T아이콘을 선택해서 했습니다.

 

캐릭터 순서

그림을 그려주시는데 저는 위의 링크에 나온대로 펜툴을 이용하여 그렸습니다.

몸통을 먼저 그려주시고 그 안의 들어갈 몸 색, 날개 색, 눈, 다리를 그려주었어요

 

주의사항

여기서 주의사항은

몸통을 첫 레이어로 그려주시고 안에 들어갈 것 들의 레이어를 위로 올려주셔야 돼요

빨간색 있는 부분을 보시면 코와 발을 제외한 모든 레이어들이 몸통 아래있어 

안에 들어가야 될 그림들이 몸통에 그림을 다 먹히게 된걸 볼 수 있습니다.

 

완성본

 

평생 이런거 못할 줄만 알았던 제가 프로필 캐릭터를 만들었네요

잘했다고 하기 굉장히 민망하지만

저만의 프로필 작업을 완료하니 굉장히 뿌듯하고 기쁩니다.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프로필 캐릭터 하나씩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