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너의 패션 맛집

굿윌스토어 안쓰는 물건을 특별하게 기부하자 본문

정보모음

굿윌스토어 안쓰는 물건을 특별하게 기부하자

인초기 2020. 4. 8. 11:50

여러분들은 안 입는 옷들을 어떻게 하시나요? 이번에 안 입거나 사이즈가 작아져 버린 옷들을 정리하다 보니 너무 많아서 버리려고 하니 너무 아깝고 중고로 팔려고 하니 너무 많아서 전부 다 못 팔 것 같아서 기부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장애인 분들이 기부를 받고 판매하는 곳인 굿윌스토어라는 곳을 찾게 되어 굿윌 스토어에 기부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굿윌스토어 홈페이지

굿윌 스토어는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무게가 제한을 넘지 않는 이상 택배로 보내서 기증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저는 운이 좋게 와주시는 덕분에 쉽게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소득공제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안 하긴 했는데 그래도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기부를 위한 옷들

이런 종류의 옷들을 모아놨는데 정말 헌 옷은 아니고 굿윌스토어에서 중고로 팔 수 있을 정도의 옷들을 최대한 신중히 고른 옷들만 기증을 하였습니다. 정리하면서 나온 못 입을 만한 헌 옷들은 헌 옷 상점이 따로 있는데 저는 보통 헌 옷 상점에 판매하는 쪽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임시방편의 정리된 옷

옷들을 정리하면서 참 여러가지 생각도 많이 났습니다. 이런 옷도 입었었고 어떤 옷은 입고 싶은데 지금 몸이 너무 커버려서 입지 못하니 좀 슬프더라고요. 정리하면서 중고로 팔 세 개 정도 남겨두고 나머지를 모아두었습니다. 옷들은 그냥 방치해 놓을 수 없어서 일단 임시방편으로 통에 넣어두었습니다.

 

굿윌스토어 박스

너무 갑자기 찾아오셔서 제가 박스를 준비 못했는데 아래서 박스 가져오신다고 말씀하시고 왕빡지 박스 가져오셔서 놀랐어요. 박스 준비를 못해서 너무 죄송스러웠는데 박스를 가져와주셔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저 커다란 한 박스에 옷들을 넣어두고 기사 분께서 가지고 가셨답니다.


느낀 점

제가 세상을 살면서 봉사활동은 해본 적은 있지만 기부는 생애 처음으로 해봤습니다. 보내기 전에는 기부를 하는 게 맞는 걸까 그냥 중고에 팔면은 돈이 되는데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기부를 하고 나니 정말 뜻깊고 뿌듯했습니다. 

기부를 하실때 정말 못 입을 옷들이나 못쓰는 물건들을 보내서 팔 수도 없게 그냥 나 몰라라 헌 물건들을 처리해버리는 분들이 있다는 거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 글을 보고 나서 보낼 때 최대한 굿윌스토어 직원분들이 곤란하지 않은 것들만 골라서 보내려고 노력했는데 노력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부를 하는 데 있어서 그런 식으로 물건을 처리하시는 분들은 더 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기부하는 거고 모두 서로에게 도움을 주자는 굿윌스토어나 기부하는 단체를 악용하고 자기의 고장 난 물건을 기부한다고 버리는 것은 정말 나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옷을 기부했지만 옷뿐만 아니라 다른 물품들도 기부가 가능하니 여러분들이 쓰지 않지만 쓸모 있다고 생각되는 물품들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Comments